[OpenGL] OpenGL 사각형 그리기

OpenGL 사각형 그리기

사각형 그리는 방법


사각형 소스 구현

lgVertex2f 로 꼭짓점을 4개 찍어서 사각형을 그렸다.
#include <GL/freeglut.h>
void draw(void)
{
glClearColor(1.0f, 1.0f, 1.0f, 1.0f); //배경 색상 설정(흰색)
glClear(GL_COLOR_BUFFER_BIT | GL_DEPTH_BUFFER_BIT); // 화면 초기화
glColor3f(0.0f, 0.0f, 1.0f); //그림 색상 r,g,b(파란색)
//glBegin() ~ glEnd() 사이에 코드 구현.
glBegin(GL_POLYGON); //도형 그리.
glVertex2f(-0.5f, -0.5f); // 꼭짓점 위치 선택
glVertex2f(0.5f, -0.5f);
glVertex2f(0.5f, 0.5f);
glVertex2f(-0.5f, 0.5f);
glEnd();
glFlu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//윈도우 운영체제 연결
glutInitDisplayMode(GLUT_SINGLE | GLUT_RGBA | GLUT_DEPTH);//디스플레이 모드
glutInitWindowPosition(700, 300);//윈도우 창 위치
glutCreateWindow("Example");//윈도우 창 타이틀
glOrtho(-1, +1, -1, +1, 0.0, 0.0); //평행 투영
glutDisplayFunc(draw); //display 해주기
glutMainLoop();
return 0;
}



실행 결과






삼각형 소스 구현

꼭짓점을 3개만 찍어서 삼각형을 만들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다각형이 가능하다. 꼭짓점은 꼭 3개 이상 이여야 한다.
glcolor3f(1.0, 0.0, 0.0); 을 해주면 빨간색으로 변한다.
#include <GL/freeglut.h>
void draw(void)
{
glClearColor(1.0f, 1.0f, 1.0f, 1.0f); //배경 색상 설정(흰색)
glClear(GL_COLOR_BUFFER_BIT | GL_DEPTH_BUFFER_BIT); // 화면 초기화
glColor3f(1.0f, 0.0f, 0.0f); //그림 색상 r,g,b(파랑색)
//glBegin() ~ glEnd() 사이에 코드 구현.
glBegin(GL_POLYGON); //도형 선택.
glVertex2f(-0.5f, -0.5f);
glVertex2f(0.5f, -0.5f);
glVertex2f(0.5f, 0.0f);
glEnd();
glFlu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//윈도우 운영체제 연결
glutInitDisplayMode(GLUT_SINGLE | GLUT_RGBA | GLUT_DEPTH);//디스플레이 모드
glutInitWindowPosition(700, 300);//윈도우 창 위치
glutCreateWindow("Example");//윈도우 창 타이틀
glOrtho(-1, +1, -1, +1, 0.0, 0.0); //평행 투영
glutDisplayFunc(draw); //display 해주기
glutMainLoop();
return 0;
}



실행 결과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Arduino] 아두이노 초음파 센서(HC-SR04) 사용하기

[Arduino] 아두이노 조이스틱 사용하기

[자연 환경] 농약의 장단점 농약이 환경과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