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OpenGL] OpenGL 원 그리기
OpenGL 원 그리기
2가지 원을 그려보자.
1. 안이 채워져 있는 원
2. 안이 비워져 있는 원
안이 채워져 있는 원 그리기
안이 검은색으로 채워져 있는 원 그리기
#include <GL/freeglut.h>
#include <math.h>
//txt 파일 불러와서 렌더링하기
void draw(void)
{
glClearColor(1.0f, 1.0f, 1.0f, 1.0f);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Color3f(0.0f, 0.0f, 0.0f);
double rad = 0.5;
glBegin(GL_POLYGON);
for (int i = 0; i < 360; i++)
{
double angle = i * 3.141592 / 180;
double x = rad * cos(angle);
double y = rad * sin(angle);
glVertex2f(x, y);
}
glEnd();
glFini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
glutInitDisplayMode(GLUT_SINGLE | GLUT_RGBA | GLUT_DEPTH);
glutInitWindowPosition(800, 200);
glutCreateWindow("Example");
glutDisplayFunc(draw);
glutMainLoop();
}
실행 결과
안이 비워져 있는 원 그리기
안이 비워져 있는 원 그리기
#include <GL/freeglut.h>
#include <math.h>
//txt 파일 불러와서 렌더링하기
void draw(void)
{
//안이 비워져있느 원 그리기
glClearColor(1.0f, 1.0f, 1.0f, 1.0f);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Color3f(0.0f, 0.0f, 0.0f);
double rad = 0.5;
double x[360], y[360];
glBegin(GL_LINES);
for (int i = 0; i < 360; i++) {
double angle;
angle = i * 3.141592 / 180;
x[i] = rad * cos(angle);
y[i] = rad * sin(angle);
}
for (int i = 0; i < 359; i++) {
glVertex2f(x[i], y[i]);
glVertex2f(x[i + 1], y[i + 1]);
}
glEnd();
glFini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glutInit(&argc, argv);
glutInitDisplayMode(GLUT_SINGLE | GLUT_RGBA | GLUT_DEPTH);
glutInitWindowPosition(800, 200);
glutCreateWindow("Example");
glutDisplayFunc(draw);
glutMainLoop();
}
댓글
댓글 쓰기